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의 상징, 페라가모
©페라가모 공식 홈페이지
3월에 소개 할 브랜드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의 상징, 페라가모(FERRAGAMO입니다.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는 구두를 비롯해 핸드백, 가죽 소픔, 액세서리, 주얼리 등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입니다.
1907년 9살이 된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가정 형편이 어려워 성찬식에 신을 신발이 없는 여동색을 위해 첨으로 구두를 제작했고, 이 경험을 계기로 작은 구두점의 견습공으로 일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영화 제작사에 카우보이 부츠와 영화 소품으로 사용하는 독특한 구두를 납품하기 시작했어요. 이때 할리우드 여배우들과 인맥을 쌓고 이들을 위한 개인용 수제화를 제작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오드리 슈즈'가 있어요.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가장 사랑한 고객 중 한 명이었던 오드리 햅번을 위해 디자인한 여성용 플랫슈즈죠. 오드리라는 제품 이름도 오드리 햅번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오드리 햅번 외에도 마릴린 먼로를 위한 구두를 제작했습니다. 영화 '7년 만의 외출(The Seven Year itch, 1995)'을 보면 지하철 통풍구 바람에 스커트가 올라가는 장면이 있어요. 이때 마릴린 멀로가 신고 있던 하얀 샌들이 바로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만든 수제화입니다.
©페라가모 공식 홈페이지
페라가모는 지금까지 세계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어요. 신발뿐만 아니라 선글라스, 의류, 벨트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럭셔리 패션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죠. 명품의 탄생과 역사를 보면 그들의 기업가 정신을 알 수 있습니다. 이토록 유서 깊은 역사가 담긴 페라가모 제품을 지금 바로 스말트에서 만나보세요!
Mar 28